알림마당

생활속의 위성항법, 보다 안전하게 제공하겠습니다!

항공부문

GNSS응용분야
항공부문

항공기 항법 및 착륙 유도 시스템

항공기가 운항간엔 GNSS를 이용하여 도착지 및 공항을 찾아가고 공항에 접근시는 인근, 혹은 공항내 DGNSS 기준국으로부터 보정데이터를 수신, DGNSS 항법을 이용 활주로의 중앙에 정확히 착륙할 수 있도록 유도하게 되는 시스템으로 이용될 수 있다.

경비행기에서 매우 정확한 3-D 항법데이타 표시

오늘날의 경비행기에 조정실 디스플레이와 착륙 시스템 계기는 전형적으로 다이얼, 계기, 그리고 표시계가 통합되어 있다. 과거에 세련되고 값비싼 조정실 디스플레이는 법인, 상업 비행기에서 찾을 수 있었다. 만약 경비행기의 조종사가 이미 진행중이 아니라면, 그는 목적지에 도달하는 항법뿐만 아니라 요구된 항로의 위치를 식별하는데 어려움을 경험할 것이다. 상황인식처럼 상업 비행기의 기준은 접근과 착륙 그리고 그외 비행의 요청단계 동안에 중요하다. 매우 정확하고, 입수가 가능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조정실 디스플레이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는, 또한 스텐포트 대학의 항공학 연구자들은 조종사가 구름속에서 혹은 낮은 가시거리에서도 수평선과 활주로, 항로를 볼수 있는, 유리 조정실 기계를 만들기 위해 DGNSS 기술을 사용했다. 활성화된 행렬 액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의 아이콘처럼 묘사된, 항로는 회색 다각형의 연속으로, 비행기는 작은 노란 삼각형으로 나타난다. 다각형을 통한 노란표시 가상비행기의 안내에 의해 조종사는 의도된 항로길을 따라 비행기를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다. 시스템은 또한 고도, 방향, 공기속도 그리고 수평, 수직 안내길 편자를 보여준다. 조정 시뮬레이션 시험과 실내 비행시범은 전통적인 디스플레이 이상의 극적인 이익을 보여준다.

기후에 따른 대기 변화 측정

국제 해양 대기 단체의 연구가들은 지구의 해양과 땅, 그리고 생물권 사이에 엄청난 변화를 측정하고 더 나은 정확도와 최소비용을 위해 DGNSS기술을 사용한다. 연구팀이 1000배 더 빨리 날고 있는 비행기에서 초당 5센티미터의 공기 이동를 측정할때, 그들은 Trimble 의 TANS vector 시스템과 다른 DGNSS 기술을 다룬다. 왜냐하면 TANS Vector의 4개의 안테나 시스템은 위치, 속도, 시간뿐만 아니라 pitch,roll, 물체의 방위각도 측정하기 때문이다.

연구가들은 관성관측을 통하여 TANS Vector's 10 HZ의 정확한 고도 데이타 수집능력을 초당 50회로 확장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