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생활속의 위성항법, 보다 안전하게 제공하겠습니다!

자원관리

GNSS응용분야
자원관리

아리조나에서 토착식물 교정 프로젝트 지원

피닉스에 위치한 국제 천연자원연구소(Native Resources;UC Berkeley에서 운영하는 GSSI연구소)와 아리조나주는 환경부문의 사업을 추진하였다. (계약하였다.) 그들의 제공서비스는 토착식물들을 조사하고 검사하여 식생도를 제작하고, 환경평가와 조경설계 등의 업무였다. 연구소의 이번 프로잭트 주된 임무는 Ironwood, Palo Verde, Mesquite 나무등과 같은 토종식물들을 보호하는 것이다. 빠른 토지개발을 한 아리조나에서는 이들이 상당수 파괴(멸종)되었다. GNSS기술을 이용하여 연구소의 자연환경을 보존하는 것을 돕고 있다. 이 교정프로젝트는 많은 단계로 나뉜다. 연구소의 진행계획에는 첫단계로 정밀한 현장조사와 토착식물목록을 완성하는 것이다. 이것은 연구소가 특수한 생태계의 개발을 제안하도록 결의하였다. 식물들이 그 때 신중하게 제거하여졌다, 개발이 완성하여지기 까지 나무들이 있던곳으로 부터 육아실로 이식하는 것을 준비했다. 드디어 개발이 완료된후에 연구소는 각각의 식물들을 제자리로 돌려 보냈다. 개발기간동안 연구소는 각각 식물들을 지도화 하였다.

그들을 돕기위해 DGNSS 시스템이 식물들의 위치와 종류, 높이, 상태등의 정보들을 수집하는 것을 도왔다. DGNSS시스템은 자료를 모으고 위치정보를 간단하게 나타내어 단지 특별한 식물들 옆에 서서 구조해야 할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하도록 하였다. 사무실로 돌아와 식물의 위치와 정보를을 DGNSS S/W에 전송하여 DXF file로 출력한다.

AutoCAD software을 사용하여 디지탈 현장지도에 통합하여 의뢰인의 개발개획을 수정하여 특수식물계획을 재배치하거나 자연과 넓은 지역을 안전하게 보존하는데 사용한다. 어떤 식물들을 이동 할 것인가 결정하고 난 후에, 그들이 저장하여졌던 지점에 나무들을 개발이 완성될때까지 육아실에서 보호하기 위하여 다른 팀들을 보낸다. 예전에는 어떤 식물들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하여 조사 말뚝이나 바위, 나무, 경계표등이 필요하였다. 이방법은 힘든노동과, 시간낭비, 부정확성을 수반하였다.

지금, GNSS체제를 사용하면서 프로젝트마다 더 적은 자원을 사용하여, 각 프로젝트마다 관리할 수 있다. 그들은 매우 용이하게 컴퓨터로 자료를 전송하여 지도를 만들고, 보고서를 작성하여 보다 전문화된 방법으로 의뢰인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이것은 짧은 시간에 대량의 정보를 모아 쉽게 사용하며 쉽게 D/B화 할 수 있도록 한다. 식물의 속성까지 다룰 수 있는 것은 현장에서 추가성능이라 할수 있다.

플로리다에서 습지대 복구

남쪽 플로리다의 거주자들이 습지대를 숲으로 변형시킬 목적으로 수세기를 거쳐 호주의 melaleuca 나무를 수입했다. 그러나 그러한 목적에서 지나치게 성장하여 melaleuca 는 2,000,000 에이커를 넘어 퍼지고 있고 토종생태계들과 수자원들을 심각하게 위협한다. 생태계 복구를 시도하면서, 국립 공원과 남플로리다 지방정부는 DGNSS와 위치정보를 표시하는 GIS소프트 웨어를 이용하여 melaleuca 나무를 박멸하고 있다. 작업자들은 또한 정보를 갱신하고, 처리하고, 향상하여 GIS를 유지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