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생활속의 위성항법, 보다 안전하게 제공하겠습니다!

차량통제

GNSS응용분야
차량통제

Santa Catalina섬의 도로 지도제작

Santa Catalina섬은 새로운 지도가 필요했다. 기존의 지도들이 완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잘못되었고 가끔 같은 도로가 1 마일씩 다른 곳에 위치하기도 했다. 로스엔젤스의 화재때, 주 행정부는 잘못된 지도에 의한 구조대원들의 시간소모가 사람들의 목숨과 재산 손실의 위험요소라고 확신했다.

Santa Catalina 섬 관리위원회(SCICo)와 Avalon시는 함께 응급 구조원들이 자신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정확하고 이해할 수 있는 지도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이들은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도구로 DGNSS수신기와 프로그램을 사용했으며, 240마일의 시내 도로를 정확도 1미터이내의 정도로 지도제작을 마쳤다. 위원회는 측정한 GNSS데이터를 GIS데이터로 변환하여 도로개발 및 유지관리 계획에 사용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의 활주로 관리시스템

인천국제공항의 공항내의 활주로를 포함한 노면의 유지관리 시스템을 필요로 했다. 공항관리공단은 그 방법으로 기존의 재래식 방법의 비효율성에서 탈피, 효과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첨단 장비인 DGNSS장비를 도입하였다.

노면의 이상유무를 점검하는 차량에 DGNSS수신기를 장착, 인근의 팔미도 DGNSS 기준국으로 부터 실시간 오차보정 방송을 수신하여 이상지역의 정확한 위치를 기록, 보수 및 유지관리에 높은 효율성을 가지게 되었다.